주변관광지

문무대왕릉 출처 : doopedia

경상북도 경주시 양북면 봉길리에있는 신라 제 30대 문무왕의 수중릉 (사적 제 158호) 대왕암이라고도 불리며, 해변에서 200m 떨어진 바다에 있습니다. 문무대왕은 삼국을 통일한 왕으로 죽어서 호국룡이 되겠다고 수중에 장사를 지냈다고 합니다.

대왕암공원 출처 : 대한민국여행사전

울기등대와 대왕암, 용굴, 탕건암 등의 기암괴석, 수령 100년이 넘는 15,000그루의 아름드리해송이 어우러져 울산을 상징하는 쉼터 구실을 하고있습니다. 특히 용추암 또는 탱바위라고 불립니다.

당사해양낚시공원 출처 : 울산광역시 북구청

울산광역시 북구 당사마을 용바위에서 넘선까지 다리로 연결한 해양낚시공원입니다. 동해안을 품은 아름다운 풍경에 관광객들의 발길 및 강태공들의 방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.

주전몽돌해변 출처 : 한국관광공사

바다로 열려 있는 도시 울산, 주전에서 강동으로 이어지는 해안가는 울산이 가진관광자원 중 하나입니다. 산허리를 따라 구불구불 돌아가면 조그만 어촌이나 포구가 정겨운 모습으로 나타납니다.

정자해변 출처 : doopedia

울산광역시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자랑하는 곳 중 하나로 북구 신명동과 그 인근으로 펼쳐져 있는 해변입니다.

화암주상절리 출처 : doopedia

동해안에 나타나는 주상절리 중 용암 주상절리로서는 가장 오래된 것이며, 횡단면은 꽃무늬를 보여주고 있어 화암이라는 지명이 시사해 주듯이 높은 경관적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.

마애여래좌상 출처 : 한국민족문화대백과

방바위라고 불리는 거대한 바위에 일광/월광 보살이 협시하고 있는 약사 삼존 불을 높게 돋을새김 한 것으로 통일신라시대의 작품입니다. (울산광역시 유형문화재 제 6호)

정자회센터 & 주전회센터

맛있는 먹거리가 있습니다. 가깝게는 주전회센터와 정자회센터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.

쇠평어린이공원 출처 : 한국민족문화대백과

2013년 8월 개장한 공원으로 어린이놀이터, 레일썰매장, 미니마을, 야외무대, 잔디광장 등을 갖춰 울산시민이 많이 찾는 가족휴양공원입니다.

울산테마식물수목원 출처 : doopedia

봉대산(높이 183m) 기슭에 있는 면적 5만 1,159㎡의 부지에 조성되었으며 총 1,500여 종(교목류 250종·관목류 350종·초화류 600종·기타 300종)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
슬도 출처 : doopedia

원래 이름은 비아섬이었으나 일제강점기 때 일본 측량사가 ‘비아’를 ‘비파’로 잘못 알아듣고 슬도라고 적는 바람에 이름이 바뀌었다고 합니다. 섬의 모양이 까마귀가 나는 형국이라서 비아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.